티 블렌딩 정의와 용어정리

2022. 5. 24. 10:34

반응형

티블렌딩

티 블렌딩이란?

 

  차는 인류 역사상 물 다음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마시는 음료 중에 하나가 되었다. 블렌딩이란 배합이라고 한다. 티블렌딩은 차와 차의 블렌딩을 말한다. 전문 티블렌더(Tea Blender)의 그레이딩(Granding)과 향미를 통한 티테이스팅으로 탄생했다.

 

▶ 브랜딩(branding)

소비자와 관계 형성에서 시작해 브랜드와

소비자가 가치를 공유하는 과정

▶ 브랜디(brandy)

과실주를 증류한 알코올분이 강한 술의 총칭

블렌딩(blending)

혼합, 융합, 조합(調合) blend something in (다른 재료를) 섞다[넣다]

블렌드(blend):

혼합(혼합물)

티블렌드(tea blend):

티를 넣은 혼합물

티블렌딩(tea blending):

티를 다른 재료와 혼합하는 과정

블렌디드티(tea blending):

, , 맛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여러 지역 찻잎을 혼합해 만든 티를 이르는 전문 용어

 

  티 블렌딩의 역사는 17세기 영국에서 시작되었다. 녹차와 홍차 블렌딩-주인은 손님 앞에서 직접 왕족과 귀족에 의해 상류사회 유행하였고, 티 캐티가(Tea Caddy) 등장했다. 1848년 영국 잡지 창간호 기사에 따르면 패밀리 이코노미스트(Family Economist)에는 ‘맛있는 홍차를 만드는 규칙’ 홍차&녹차 당시 차에 다른 약재에 섞어서 판매 블렌딩 기술의 발달하였고, 다양한 효용 입증하였다.

 

  티 블렌딩은 상대적으로 비싼 차는 구매 가능한 가격으로 조정, 상대적으로 저렴한 차는 블렌딩을 통한 가치 상승하고 가향차, 블렌딩은 복합적인 향미로 고객에게 다양한 맛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하기도 한다. 또한, 티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된다. 많은 블렌더는 여러 지역에 생산된 티를 혼합하여 고객에게 맛이 일정한 티가 공급되도록 한다.

반응형